트레저, 첫 앨범 출시 한일 음반·음원 차트 석권

가 -가 +

김두용 기자
기사입력 2021-01-13 [18:29]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13일 일본 최대 음악 사이트인 라인뮤직 앨범 톱100 차트에 따르면 트레저의 첫 정규앨범 '더 퍼스트 스텝 : 트레저 이펙트(THE FIRST STEP : TREASURE EFFECT)'는 발매 첫날인 전날 실시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이어 꾸준히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일간 차트 최종 2위로 진입했다.

국내 한터차트에서도 트레저의 첫 정규앨범은 이날 실시간 누적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트레저는 이로써 지금까지 발표한 3장의 싱글앨범과 이번 정규앨범 모두 한터차트 음반 부문 1위에 올려놓았다

특히 일본에서의 성과가 눈에 띈다. 현지에서 아직 정식 데뷔하지 않은 K팝 그룹의 앨범 수록곡 다수가 고르게 사랑받고 있다. 타이틀곡 '마이 트레저(MY TREASURE)'는 12일과 13일 라쿠텐뮤직 실시간 종합 랭킹 1위에 올랐다.

앞서 11일 해당 차트에서는 'YG 보석함'의 시그널송인 '미쳐가네(GOING CRAZY)'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튠즈 18개국서 1위를 차지한 정규앨범의 타이틀곡 '마이 트레저'뿐 아니라 수록곡 '나랑 있자(Be with me)'와 '미쳐가네' 등도 각종 글로벌 차트에 안착했다.

이와 함께 '더 퍼스트 스텝(THE FIRST STEP)' 시리즈가 총 100만 장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첫 정규앨범의 음반 선주문량은 25만 장에 육박했었다. 이전 3장의 싱글앨범으로 72만 장 이상 팔아치워 총 100만 장 고지 점령이 무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사진 = YG 엔터테인먼트 제공)
김두용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더뉴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