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드림스타트, 어린이 예절 및 영양교육 실시

가 -가 +

윤진성 기자
기사입력 2020-10-23 [12:08]


[더뉴스코리아=윤진성 기자] 익산시드림스타트는 23일 드림스타트 사업대상 초등학생 20명(3~6학년생)과 함께 함열향교에서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어린이 예절 및 영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토담과 돌담으로 유명한 함라마을의 향교에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함열향교 탐방, 유생체험을 통한 기초 생활예절 교육, 전통음식 만들기를 통한 직접 체험과 올바른 영양교육으로 아동의 건강에 대한 이해에 도움을 주었다.

참여 아동들은 이날 유생복 체험, 함열향교 및 함라마을길 둘러보기, 전통음식체험, 소원 나무 꾸미기 등 자연과 교감하며 올바른 인성 함양의 중요성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아동은“유생복 체험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며“코로나19로 집밖에 많이 나가지 못했는데 산책도 하고 체험도 하면서 스트레스가 풀리는 기분이다”고 체험소감을 밝혔다.

한편 익산시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0세(임산부)이상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가정방문을 통한 사례관리와 더불어‘신체‧건강’,‘인지‧언어’,‘정서‧행동’,‘부모‧가족’ 4개 분야 36종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윤진성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더뉴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