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창원형 로봇산업’ 기업간담회 개최

산업부 이준석 로봇PD 등 참석해 행정·기업 네트워크 활성

가 -가 +

김두용 기자
기사입력 2020-01-21 [16:46]

    ‘창원형 로봇산업’ 기업간담회 개최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창원시는 21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창원형 로봇산업을 위한 기업간담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는 산업부 이준석 로봇PD Program Director :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소속으로 7개분야 산업기술 R&D사업의 기획·평가·관리 등 R&D사업 전주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전문가를 비롯, 관내기업 ㈜로봇밸리를 비롯한 30개사, 창원시 신성장산업과, 경남도 전략산업과, 경남테크노파크 및 전자부품연구원 등이 참석해 행정·기업 간의 네트워크가 활성화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산업부 이준석 로봇PD는 로봇산업을 둘러싼 세계시장의 정책과 그에 따른 산업부 로봇정책 및 로드뱁에 대해 설명했다.

참석한 기업의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상호 소통하는 시간이 됐다.

이어 창원시는 2020년 국가 R&D지원 사업별 안내와 평성일반산업단지 분양계획 및 신규 사업인 제조로봇 적용 뿌리산업 공정개발 지원 사업에 대한 설명을 해 기업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승룡 신성장산업과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행정과 기업이 창원의 로봇산업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연구해 미래에 대비한 로봇산업정책의 발굴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두용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더뉴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