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성별영향평가 도도한 모니터링 결과 보고회

가 -가 +

김두용 기자
기사입력 2019-12-09 [16:38]

    강원도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강원성별영향평가센터는 오는 10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연구원 회의실에서 ‘2019년 성별영향평가 도도한 모니터링 결과 보고회’를 개최한다.

성별영향평가 도도한 모니터링단은 지자체의 정책을 시민의 눈으로 살피고 대안을 제안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 2기 모니터링단인 춘천여성민우회와 강릉협동조합 플랫폼 회원 20명이 주축이 되어 지난 8월 31일 모니터링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시작으로 중간보고회 및 지역별 세 차례의 사례발표 모임을 가지면서 진행됐다.

강원도 광역 및 18개 기초자치단체의 양성평등 기본 조례를 모니터하고 표준 조례안을 발표한 전년도에 이어 2019년에는 공공기관 홍보물을 성인지적 관점에서 모니터링 했다.

이번 결과보고회는 정윤경의 성별영향평가 모니터링 추진 경과 보고에 이어 각 지역 홍보물에 대한 모니터링 사례발표를 강원도청 및 공공기관을 최현주, 춘천시 및 공공기관을 유수연, 강릉시 및 공공기관을 김현주 단원이 발표할 예정이다.

결과보고회는 도민이 직접 공공기관 홍보물을 성인지 관점에 따라 모니터링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는 젠더거버넌스 구축으로 성 평등한 홍보물 제작에 대한 제안을 통해 성 평등한 정책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것이다.
김두용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더뉴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