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향교, 기로연 재연행사 성료

가 -가 +

김두용 기자
기사입력 2019-10-08 [16:58]

    합천향교, 기로연 재연행사 성료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합천향교에서 8일 오전 11시 야로면 복지회관에서 정판용 합천부군수를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과 향교 및 유림회원 100여명을 초청하여 기로연 재연행사를 거행했다.

이날 행사는 상읍례, 국민의례, 문묘향배, 유림강령 낭독, 전교인사 및 축사, 헌작례, 폐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기로연 주빈으로는 91세 이상의 지역 원로인 3명의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헌작했다.

정판용 부군수는 “충,효,예의 정신문화를 발전시켜 오신 어르신들의 경륜과 지혜가 지역사회의 성장동력으로 이어지고, 문화 창달을 위해 애쓰시는 향교 및 유림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기로연 행사로 어르신들게 성찬을 베풀고 경로효친사상과 어른을 공경하는 미풍양속이 한층 더 선양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로연은 조선시대 70세 이상의 원로 문신들을 위로하고 예우하기 위해 봄, 가을에 임금이 직접 베푼 잔치로써 임금과 신하의 의를 다지고 경로사상을 고취하는 행사다.
김두용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더뉴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