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해경, 추석명절 2명 승선한 기관고장 표류 모터보트 구조

가 -가 +

윤진성 기자
기사입력 2019-09-14 [08:55]


[더뉴스코리아=윤진성 기자] 완도해양경찰서(서장 김충관)는 지난 13일 완도군 대모도 인근 해상에서 기관고장으로 표류 중인 모터보트를 예인 구조했다고 14일 밝혔다.


완도해경에 따르면, 아침 8시 30분경 고금면 상정항에서 레저활동차 출항한 G호(1톤, 모터보트, 승선원 2명) 선장 이모씨(49세, 남)가 낮 12시 50분경 레저활동 종료 후 입항하던 중 대모도 동쪽 1km 해상에서 기관고장으로 표류하게 되어 완도해경 상황실로 신고 접수하였다.


이에 완도해경은 경비정과 연안구조정을 급파, 신고접수 20분만에 현장에 도착하여 안전관리를 실시하고 약 20km를 1시간 37분 만에 예인하여 안전하게 완도항으로 입항조치 하였다.


김충관 서장은 “소형레저보트는 인근에 이동하는 선박에 의한 물살이나 파도에 쉽게 흔들리고, 기상악화 시 안전에 취약해 원거리 수상레저 활동을 위해서는 출항 전 장비 작동상태를 면밀히 점검하여 이상유무를 꼭 확인하여야 한다.”고 전했다.

윤진성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더뉴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