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가평 수난구조대 방문‥물놀이 안전 대비태세 확립

안전 대비태세 현장 확인 및 직원 격려

가 -가 +

김두용 기자
기사입력 2019-08-22 [13:35]

    안전 대비태세 현장 확인 및 직원 격려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22일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대비태세 현장 확인과 직원격려를 위해 가평 수난구조대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박근철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임창열, 국중범, 국중현, 김동철, 김용찬, 서현옥, 이동현, 최갑철 도의원이 참석했다.

안전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가평 수난구조대의 주요 활동실적과 북부특수대응단 가평지역 전진배치 추진사항 등을 청취하고, 각종 안전사고 예방활동과 수난사고 발생 시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신속대응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난구조장비 운용시범과 신형 구명조끼 입수시연 등을 지켜보며 안전전문가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근무에 철저를 기할 것을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박근철 안전행정위원장은 “위험요소가 많은 소방현장 활동 특성을 고려, 도민과 소방공무원 모두의 안전을 지켜주는 안전장비 확충 등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조인재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여름 막바지를 맞아 계곡, 하천을 찾는 도민들이 안전하게 여행을 마치고 돌아갈 수 있도록, 이달 말까지 가평, 연천 등 수상시설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안전관리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두용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더뉴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