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주군 4-H연합회 야영교육 실시

가 -가 +

김두용 기자
기사입력 2019-08-30 [14:49]

    성주군 4-H연합회 야영교육 실시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성주군은‘좋은 것은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 라는 4-H 금언아래 4-H연합회 청년농업인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간 아름다운 자연과 경치를 지닌 문경시에서 “성주군 4-H연합회 야영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야영교육은 “지·덕·노·체” 4팀으로 나누어 팀별 수상수련체험활동, 관계형성 활동, 문화체험 활동, 4-H이념 및 기본활동 등 실천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단체 협동심과 적극적인 사고방식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레크리에이션 등 소중한 경험과 추억이 될 즐거운 행사도 진행되어 4-H 정신함양과 심신을 재충전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선진농가체험 중 6차산업 농가로 소개된 청화원을 직접 방문하여 고추장 만들기 체험부터 6차산업, 가공까지 벤처농부로서의 청년창업농 성공사례를 듣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야영교육을 통하여 실천의식 함양 및 지도력 배양은 물론 회원 하나하나가 미래의 성주의 주역으로서 4-H이념을 통해서 훌륭한 지역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라며, 특히 청년농업인회원은 친환경 성주농업 발전의 주역임을 잊지 말고 변화하는 농업여건에 대응하여 적극 앞장서야 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4-H이념 실천과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 행복성주의 미래주역인 청년리더로 성장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두용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더뉴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